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은행,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 신축 지원

공유
0

국민은행,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 신축 지원

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신축 조성한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 KB국민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신축 조성한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신축 조성한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운태 KB국민은행 대전충남지역영업그룹대표, 신동헌 충청남도 경제통상실장, 손미향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 유영완 기독교대한감리회유지재단. (사)기빙트리 천사운동본부 감독을 비롯하여 외국인 근로자를 포함한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조성사업은 국민은행이 외국인 근로자 쉼터 조성에 필요한 건축비용을 후원하고, 기독교대한감리회유지재단에서 조성 부지를 제공했다. 신축공사 전반은 한국해비타트가 담당했다. 완공 후에는 기빙트리천사운동본부가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김운태 KB국민은행 대전·충남지역영업그룹대표는 “충청남도는 전체 주민 중 외국인이 차지하는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라며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 조성으로 열악한 외국인 근로자분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