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족들 "진실 밝혀달라" 항의... 국립중앙의료원 남자 간호사 안타까운 사망

공유
4

유족들 "진실 밝혀달라" 항의... 국립중앙의료원 남자 간호사 안타까운 사망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국립중앙의료원에 근무중인 4년차 남자 간호사가 숨지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8일 경찰과 국립중앙의료원에 따르면 지난 16일 새벽 1시 10분쯤 국립중앙의료원내 남자화장실에서 간호사 A씨가 입에 거품을 물고 숨진채 발견됐다.
지각이 없을 정도로 성실했던 A씨가 지난 15일 저녁 출근 시간이 지났는데도 출근을 하지 않자 병원측이 A씨와 가족에게 연락을 시도했으나 연락이 안됐다.

이후 병원측이 A씨를 찾는 과정에서 장시간 열리지 않던 남자화장실 한 칸을 강제 개방해 16일 오전 1시경 숨져 있는 A씨를 발견했다. 현장에서 타살 징후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다만 현장에는 주사기가 발견됐고 왼팔에 주사한 흔적이 여러 곳 있었다.

경찰관계자는 “주사기를 국과수에 의뢰해 약물이 특정되면 약물대장을 확인해 약물 출처를 확인할 것” 이라고 설명했다.

유족들은 “갑자기 숨지다니 이해가 안된다며 사인이 빨리 밝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찰은 과로사 가능성이나 직장 내 괴롭힘과도 관련이 낮은 것으로 보고 직원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인을 조사 중이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