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 보면 손해!] CJ제일제당 롯데제과 맥도날드 外

공유
4

[안 보면 손해!] CJ제일제당 롯데제과 맥도날드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수 수습기자] ◇CJ제일제당, 대학가 순회 팝업스토어 ‘맥스봉 에너지 카페’ 운영

사진=CJ제일제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다음달 31일까지 전국 주요 대학가를 순회하며 팝업스토어 ‘맥스봉 에너지 카페’를 운영한다. 맥스봉의 주 타깃인 20~30대 젊은 소비층을 대상으로 전국 곳곳을 방문해 고객 접점에서 소통하고 청춘을 응원하겠다는 취지다. ‘맥스봉 에너지 카페’는 전주에 있는 전북대 인근 카페를 시작으로 부산, 제주, 대전, 서울 등 전국 7개 지역 10개 대학가 주변 카페에서 8주에 걸쳐 각각 하루 또는 이틀간 운영된다.

◇롯데제과, 신성장동력으로 ‘건강 지향성’ 시장공략


롯데제과는 일반 과자류에 건강 요소를 부각시킨 새로운 개념의 제품 카테고리인 건강 지향성 제품을 신성장동력으로 선정, 향후 주력 사업으로 집중 육성시킬 계획이다. 건강 지향성 제품이란 과자 등의 일반 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중간 단계라 할 수 있다. 건기식과 달리 판매처에 제한이 없어 소비자들이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일반 과자류와 동일한 제형을 유지하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롯데주류, 트리플래닛과 ‘브랜드 숲 가꾸기’ 나서


롯데주류 19일 사회혁신 기업 '트리플래닛'과 '브랜드 숲 가꾸기'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롯데주류는 이번 협약식으로 수원지 등에 브랜드 숲을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가꿔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주류는 '처음처럼'의 생산지이기도 한 강원도 지역에 대형 산불 피해가 있었던만큼 해당 지역에 첫번째 브랜드숲을 조성하기로 하고 28일 식수식과 함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나무심기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스타벅스 장애인 바리스타와 가족, 동료들이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한자리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19일 서울 지원센터에서 장애인 바리스타 및 가족, 매장 동료 등 80여명 초청해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개최하며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한다. 스타벅스는 장애인 바리스타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바리스타로서 역량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장애인의 날에 맞춰서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새모델로 정해인 발탁!


남양유업이 컵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 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정해인을 발탁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정해인’의 팔색조 같은 매력이 새롭게 리뉴얼한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배우 정해인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에서 국민 연하남 서준희 역을 맡아 열연중이다.

◇맥도날드, 야근 직장인 찾아가 ‘빅맥 세트’ 선물


맥도날드가 100만 세트 판매를 돌파한 맥올데이 세트에 대한 뜨거운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맥올데이 어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맥도날드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홈페이지에 접수된 1만 3000여건의 ‘맥올데이 어택!’ 이벤트 사연 중 당첨된 100팀에게 맥올데이 메뉴 중 하나인 빅맥 세트 총 1000개를 오는 22일까지 모두 전달할 예정이다. 사연 중에는 근무 특성상 제 때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직장인들의 사연이 상당 부분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엔제리너스커피, 롯데백화점과 콜라보 매장 오픈


엔제리너스가 20일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13층 식당가에 스페셜티 커피와 프리미엄 티 등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는 콜라보 매장을 오픈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엔제리너스커피 스페셜티 매장은 약 42평 70석 규모로 미국 커피 품질협회가 인정한 세계 상위 7%에 해당하는 우수한 등급의 원두로 만든 스페셜티 커피 3종을 선보인다. 일반 커피 또한 기존보다 원두의 함량을 50% 높여 은은한 단맛과 입 안 가득 부드러운 풍미가 인상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

◇탐앤탐스, 고객과 함께하는 카페 버스킹 ‘탐스테이지’ 개최


탐앤탐스는 25일 탐앤탐스 블랙 청계광장점에서 카페 버스킹 ‘탐스테이지(TOMSTAGE)’를 개최한다. 탐앤탐스는 4개의 테마를 가지고 탐앤탐스로 이어진 모든 사람들과의 상생 ‘투게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탐스테이지는 탐앤탐스가 진행 중인 문화예술후원프로젝트 중 하나다. 탐앤탐스는 신진 뮤지션 및 공연형 아티스트를 초청해 대중과 더 가까이에서 호흡할 수 있도록 매장 공간을 공연장으로 제공하며 탐앤탐스를 방문한 고객은 자연스럽게 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상하농원, 고창군 사회복지관과 함께하는 ‘꿈꾸는 텃밭 프로그램’ 실시


상하농원이 고창군 사회복지관과 협업해 성장기 어린이와 고창군 농부 1세대 어르신이 함께하는 텃밭 체험 교육 ‘꿈꾸는 텃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꿈꾸는 텃밭 프로그램은 고창군 내 유치원에 다니는 원아와 농부 1세대 어르신을 1대1로 매칭해 어린이 30명, 어르신 30명의 총 60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격주로 운영된다.


김은수 수습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