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 정부 국정원 댓글 그리고 김경수 의원 댓글... "한국당, 민주당. 문 대통령 지지율 상승에 당황"

공유
3

전 정부 국정원 댓글 그리고 김경수 의원 댓글... "한국당, 민주당. 문 대통령 지지율 상승에 당황"

더불어민주당 김경수의원이 19일 오전 경남지사 출마선언을 취소했다가 오후에 국회정론관에서 출마선언을 하며 '드루킹 연루의혹'에 대해 특검을 포함한 정면 돌파할 뜻을 내비쳤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 김경수의원이 19일 오전 경남지사 출마선언을 취소했다가 오후에 국회정론관에서 출마선언을 하며 '드루킹 연루의혹'에 대해 특검을 포함한 정면 돌파할 뜻을 내비쳤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김경수 민주당 의원이 댓글 조작 혐의를 받는 파워블로거 '드루킹' 김 모(48·구속) 씨에게 기사 주소 10개를 직접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발표와 달리 드루킹 김 씨의 일방적인 메시지가 아니라 김 의원도 김 씨에게 메시지를 보낸 사실이 확인된 것이다.
최근 경찰이 수사 브리핑에서 밝힌 내용과 전면 배치되는 것이어서 파장이 예상된다.

내용 중에는 문재인 당시 대통령 후보에 대한 홍보성 기사와 대권 후보로 부상 중인 반기문 전 총장,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한 비판 기사들도 담겨 있다.

김 의원이 김 씨에게 보낸 기사는 모두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직· 간접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경찰은 "김 의원이 김 씨에게 기사 주소를 보냈던 것은 수사 보안 때문에 공개하지 않았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누리꾼들은 “국정원 댓글 조작과 열성 지지층이 스스로한 것을 비교하면 안된다” “드루킹 사건에도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지지율이 오르니 자유 한국당도 당황할 것”의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