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별한 호재 없는 한 뒤집기는 글쎄"... 지지율 바닥권 정체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확정

공유
1

"특별한 호재 없는 한 뒤집기는 글쎄"... 지지율 바닥권 정체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확정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바른미래당은 20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로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을 확정했다.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전체회의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심의· 의결해 최고위에 보고했다.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로는 안 위원장과 장진영 전 최고위원, 당원인 오현민 씨 등이 등록했다.

바른미래당 관계자는 이날 “안철수 위원장을 단수 추천했다. 박원순 시장과 양강 구도를 형성해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여론조사결과에 따르면 바른미래당의 지지율은 정체상태를 보이고 있다.

박원순 시장과의 격차도 현격히 벌어지고 있어 고민이다. 최근 터진 김기식과 드루킹 댓글도 여당에 타격을 주지 못하고 있다.

당 관계자는 “선거전이 본격화 되면 박원순 시장과 안철수 후보가 양강 구도를 형성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여론조사기관 관계자는 “선거가 두달도 남지 않았는데 특별한 호재가 나타나지 않는 한 뒤집기는 무리다”며 “드루킹 댓글도 여당에 전혀 타격을 주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