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동아제약 한미약품 보령컨슈머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동아제약 한미약품 보령컨슈머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동아제약, 박카스-어떤버스와 후원 협약 체결

사진=동아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은 지난 23일 ‘풀려라 자원봉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원봉사 단체 ‘어떤버스’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자원봉사자 격려 및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동아제약은 후원 협약에 따라 어떤버스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비용 및 박카스 외에도 가그린과 모닝케어를 후원한다.

◇ 한미약품, 포지오티닙 연구결과 네이처 메디신 등재

한미약품이 개발한 내성표적 혁신 항암신약 ‘포지오티닙’의 연구결과가 SCI 국제학술지인 네이처 메디신(Nature Medicine) 온라인판에 등재됐다. 이번 발표 내용은 미국 MD 앤더슨 암센터에서 진행한 포지오티닙의 EGFR 및 HER2 엑손20 유전자 변이 비소세포폐암에 대한 전임상 및 임상 결과 등으로, 후 네이처 메디신 발간호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 보령컨슈머, 보령중보재단에 미세먼지 마스크 기부

보령제약그룹 가족사 보령컨슈머가 봄철 황사, 미세먼지로부터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보령제약그룹 사회복지법인 보령중보재단이 후원하고 있는 종로구 지역아동센터 12곳에 지난 23일 ‘5Why 미세먼지 마스크’를 기부했다. 5Why 미세먼지 마스크는 식약처의 KF94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공기 중 유해물질을 94% 이상 차단하는 기능성 마스크다.

◇ 유유제약,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유유제약이 청년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충청북도기업진흥원으로부터 인증패와 고용환경개선 지원금을 수여받았다. 유제약은 최근 1년간 청년고용 증가율 5% 이상 및 정규직 청년고용 인원 5명 이상 등 선정기준을 충족해 충북도내 14곳의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

◇ GC녹십자랩셀, 제대혈은행 ISO 9001:2015 인증 취득

GC녹십자랩셀은 제대혈은행 라이프라인이 독일의 품질 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로부터 제대혈은행의 'ISO 9001:2015' 인증을 취득했다. GC녹십자랩셀 제대혈은행은 2004년 12월 ISO 인증을 취득 한 후 매년 정기심사를 통해 제대혈은행 표준업무지침서, 제대혈 보존 시설 및 안전에 관한 품질 인증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오고 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