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 보면 손해!] 아워홈 오뚜기 인삼공사 外

공유
0

[안 보면 손해!] 아워홈 오뚜기 인삼공사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수 수습기자] ◇CJ제일제당, ‘햇반컵반’ 대한민국 대표 집밥으로 성장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이 지난 2015년 4월 출시 이후 3년간 누적매출 200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대표 제품인 ‘햇반컵반 미역국밥’과 ‘햇반컵반 강된장보리비빔밥’은 각각 1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성장을 견인 중이다. 상품밥의 지평을 넓히고 가정간편식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햇반컵반'은 소비자가 기존 복합밥의 밥맛과 내용물에 대해 아쉬워하는 것을 파악해 최고 수준 품질을 보유한 ‘햇반’을 넣은 제품으로 선보였다.

◇크라운·해태제과, 국악명인과 ‘한국의 풍류-베트남 공연’


크라운-해태제과는 25일 오후 7시(현지시간) 하노이 오페라하우스에서 국악명인들의 모임인 ‘양주풍류악회’와 함께 '한국의 풍류-베트남 공연'을 개최했다. 베트남 하노이 오페라하우스에서 우리 국악이 공연된 것은 개관 107년만에 처음이다. 국악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된 '한국의 풍류’ 공연은 지난 2010년 일본 도쿄공연을 시작으로 유럽의 베를린, 비엔나, 프라하 등을 거쳐 올해는 베트남을 찾았다.

◇스프라이트, 새 광고 모델에 블랙핑크·우도환 동반 발탁


블랙핑크와 우도환이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의 광고 모델로 나선다.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는 올 여름 무더위와 답답한 순간을 상쾌하게 날려줄 ‘스프라이트’ 모델로 걸그룹 블랙핑크와 배우 우도환을 동반 발탁했다. 블랙핑크와 우도환이 함께하는 스프라이트의 TV 광고는 오는 5월 중순 공개될 예정이다. 스프라이트는 올 여름 블랙핑크, 우도환과 함께 ‘스프라이트 아일랜드’로 초대하는 메시지를 담은 새 광고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롯데주류, ‘미림 런치박스’와 함께 봄 나들이 즐기세요


롯데주류가 25일 종로 수라재스튜디오에서 런치박스 만들기 ‘미림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미림 쿠킹클래스’는 맛술 미림 활용해 음식을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롯데주류가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요리강좌다. 계절과 시기를 고려해 ‘제철맞이 건강식’, ‘신혼부부를 위한 요리’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도시락에 보기 좋게 담아 낼 수 있는 요리인 ‘피크닉 런치박스’가 주제로 선정됐다.

◇아워홈, ‘2018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아워홈이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8)’에 참가한다. 올해로 5년 연속 참여하는 아워홈은 킨텍스 제1전시장에 홍보 부스를 마련한다. 아워홈은 어린이 전용 식재 및 브랜드 맞춤 식자재 등 차별화된 상품군부터 국∙탕∙찌개류, 별미요리, 디저트 등 가정간편식 신제품까지 약 300여종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오뚜기, ‘제6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 개최


주식회사 오뚜기가 후원하고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한 ‘제6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이 25일 더케이호텔 서울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건강한 삶, 건강한 카레·향신료’라는 주제로 국내외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카레 원료인 강황의 다양한 생리활성효과와 활용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음식으로 자리잡은 카레를 활용한 다양한 응용요리와 향신료가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KGC인삼공사, 가정의 달 정관장으로 ‘면역력 활짝 피워라’ 이벤트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면역력 활짝 피워라’ 행사를 27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진행한다. 이 행사는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20여종의 선물세트(다보록) 및 화애락, 홍천웅, 홍삼톤골드, 홍삼달임액 등 주요 인기 제품에 대해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다음달 3일까지 1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멤버스 포인트 두 배 추가 적립 혜택도 있다.

◇쎌바이오텍, 숙취 원인 물질 분해용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취득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쎌바이오텍이 알코올 또는 아세트알데하이드 분해용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는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 쎌바이오텍은 자체 보유한 대부분의 프로바오이틱스 균주가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쎌바이오텍은 이번 특허에서 확인된 조성물을 바탕으로 회식이 잦은 직장인들의 건강하고 생생한 아침을 위해 위, 장, 간을 토탈로 케어하는 ‘듀오락 위장간케어’를 출시한 바 있다.


김은수 수습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