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S산전 1분기 사상최대 영업익 554억원 달성

공유
0

LS산전 1분기 사상최대 영업익 554억원 달성

-자동화·전력시스템 ‘쌍끌이’ 실적 견인

LS산전이 1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인 554억원을 기록했다. 사진=LS산전.이미지 확대보기
LS산전이 1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인 554억원을 기록했다. 사진=LS산전.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S산전이 1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인 554억원을 쐈다.

LS산전은 1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 5916억원, 영업이익 554억원, 당기순이익 428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6%, 55%, 122% 늘었다.
특히 영업이익 554억원은 LS산전이 LS그룹으로 계열분리 된 2003년 이후 1분기 영업이익 중 역대 최대 실적이다.

LS산전은 “글로벌 경기 침체에 환율 하락까지 겹치는 악재가 지속됐으나, 주력인 전력과 자동화 사업이 호조를 이어갔고 스마트에너지 사업도 적자 폭을 크게 줄이면서 힘을 보탰다”라고 설명했다.

전력시스템은 국내 디스플레이 분야 투자가 이어져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됐다. 초고압 변압기와 초고압직류송전(HVDC), 가스절연개폐기(GIS) 판매도 증가했다.

자동화기기는 반도체와 수처리 시장 물량 증가로 국내 시장 매출이 크게 늘었고, 해외 역시 유럽과 북미지역에서 선전했다.

스마트에너지의 경우 전 사업에 걸친 매출 신장세 속에서 자동차 전장이 흑자 전환됐다.

LS산전은 2분기 스마트에너지 사업과 해외 법인의 수익성 개선, 국내외 기기 사업 확대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간다고 전망했다.
LS산전은 “IT 시장에서 투자 둔화가 예상되지만 신규 시장을 개척하는 한편 신재생 관련 직류(DC) 전력기기 매출을 확대해 극복하겠다”라며 “자동화 또한 국내 기계장비와 수처리 시장,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스마트에너지의 경우 국내는 수상태양광과 ESS 시장에서, 해외는 전기차 부품 시장에서 의미 있는 실적이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