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준표 대표 "남북정상회담 좌파만 지지" 발언…"오늘은 제발" 야권도 비판

공유
1

홍준표 대표 "남북정상회담 좌파만 지지" 발언…"오늘은 제발" 야권도 비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일본 방송에서 한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JTBC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일본 방송에서 한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JTBC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일본 방송에서 남북정상회담을 폄훼했다는 논란에 휘말렸다. 누리꾼들은 물론 야당에서도 "오늘 하루만은 참아라"는 반응이 나온다.

26일 JTBC에 따르면, 홍준표 대표는 최근 일본 TV아사히와의 인터뷰에서 "한국 내에서 일시적으로 남북정상회담을 지지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적극 지지는 좌파들뿐"이라고 발언했다. 또한 정상회담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내비치며 "조급하다"고도 평가했다.
TV아사히는 '김정은의 위장 평화쇼를 나는 믿지 않습니다'라는 자막과 함께 홍 대표의 해당 발언을 보도했다.

홍준표 대표의 이 같은 인터뷰는 지난 24일 TV아사히 서울지국에서 진행된 것이라고 JTBC는 전했다.

홍준표 대표는 지난 13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영수회담에서 "남북정상회담을 반대하지 않는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불과 열흘여 만에 국내도 아닌 외국 언론에서 말을 바꾼 것이다.

이와 관련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2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도움을 못 줄망정 고춧가루를 뿌린다"며 "홍준표 대표의 일구이언(한 입으로 두 말 함)은 이해할 수가 없다"고 꼬집었다.

박지원 의원은 "남북 정상회담이나 북미 정상회담은 전 세계가 찬성하고 있다"면서 "지난번 단독회담에서 '남북 정상회담을 반대하지 않겠습니다' 이렇게 극명하게 밝힌 분이, 일본 신문에 대고 그런 말씀을 하신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홍준표 대표에게 제가 읍소한다. 오늘 하루만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힘을 실어주자"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은 좌파만의 대통령이 아니다. 전 국민의 대통령이다. 홍준표 대표의 대통령도 문재인이지 다른 누구가 아니다"라며 "그 말(아사히TV인터뷰)은 홍준표 대통령의 대통령은 문재인이 아니라는 이야기다. 그럼 홍준표 대표의 대통령은 누구인가? 홍 대표는 일본 TV 출연해서 한 이 발언을 즉각 철회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