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건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건축꿈나무 육성

공유
0

한화건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건축꿈나무 육성

한화건설과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관계자들이 ‘건축꿈나무여행’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한화건설과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관계자들이 ‘건축꿈나무여행’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한화건설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건축꿈나무여행’ 협약식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행사는 ‘건축꿈나무여행’ 운영을 위한 협약서 서명식과 후원금 전달, 기념촬영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과 한화건설 유관부서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화건설은 총 1억 원의 후원을 약속했다.
‘건축 꿈나무 여행’은 2013년부터 시작된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 임직원과 대학생이 함께 참여해 청소년 건축가의 꿈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누적인원 1200여명이 참여했다.

한화건설은 올해부터 프로그램을 개선한다. 직원 1명과 대학생 봉사단 2명을 매칭한 10개의 팀을 선발해 2박3일간의 워크샵, 나눔교육, 멘토링을 진행한다. 활동이 우수한 대학생 봉사팀에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는 “각 사가 잘 할 수 있는 부분의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건설 인재’를 양성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