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쌍용차, 유럽서 스포츠마케팅 강화… 이탈리아 어린이 럭비대회 후원

공유
1

[글로벌-Biz 24]쌍용차, 유럽서 스포츠마케팅 강화… 이탈리아 어린이 럭비대회 후원

쌍용자동차가 후원한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어린이 럭비대회(Una Mole di Rugby) 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쌍용자동차가 후원한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어린이 럭비대회(Una Mole di Rugby) 포스터.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쌍용자동차가 텃밭인 유럽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는 최근 열린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어린이 럭비대회(Una Mole di Rugby)를 후원했다. 이 대회에는 어린이 럭비팀 37곳이 참가했고, 참가선수 규모는 500여 명에 달한다.
이번 후원은 쌍용차가 유럽에서 최근 강화하고 있는 스포츠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다.

쌍용차는 지난 3월 영국 첼시 레이디스에서 뛰고 있는 지소연 선수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지 선수는 앞으로 영국 내 쌍용차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유럽시장에 G4 렉스턴을 선보이면서 블레넘팰리스 국제승마대회를 후원했다. 이 대회는 영국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스포츠 행사 중 하나로 꼽힌다.

쌍용차가 유럽에서 활발하게 스포츠 마케팅을 벌이는 것은 현지시장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실제로 쌍용차가 지난해 해외시장에서 판매한 3만7008대 가운데 서유럽 비중이 46.7%에 달했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