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반여·반송·재송동, '해운대 제2센텀 밸리'로 거듭난다

공유
9

반여·반송·재송동, '해운대 제2센텀 밸리'로 거듭난다

반여동은 첨단산업단지, 반송동은 배후주거지구, 재송동은 문화·행정 중심지로 조성
반여·반송·재송 일대 '국내 최고의 첨단 미래 명품 신도시'로 변모

자유한국당 김대식 해운대구(을) 국회의원 후보가 17일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자유한국당 김대식 해운대구(을) 국회의원 후보가 17일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부산 해운대구 반여·반송·재송 지역이 대한민국 최고의 첨단 미래 명품 신도시인 '해운대 제2센텀밸리'로 거듭난다.

이 지역은 ▲엄마가 행복한, 내 아이를 키우고 싶은 도시 ▲ 청년이 꿈을 키우고, 꿈이 이루어지는 도시 ▲어르신이 편안하고 건강한 도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이 살맛나는 도시 ▲소외계층이 없는 따뜻한 도시 ▲품격 있는 생활공간이 있는 도시로 조성될 전망이다.
자유한국당 김대식 해운대구(을) 국회의원 후보는 17일 부산시의회에서 '해운대 제2센텀밸리 플랜' 발표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고, "반여·반송·재송동을 '진짜 해운대'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어 "이 지역을 사람과 기업, 돈이 모여드는 '황금빛 해운대'로 만들 생각이다"며 "오늘 발표하는 '해운대 제2센텀밸리 플랜'이 시작되면, 새로운 꿈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 후보는 반여동의 제2센텀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기에 완공해 1500 개의 기업을 유치하고, 8만4000 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내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제2센텀 도시첨단산업단지는 당초 2022년 완공할 예정이나 자신의 중앙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국비를 최대한 확보, 조기에 완공 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또 "반송동 정책이주지역 주거환경개선 및 도시재생 사업 등을 통해 '제2센텀' 배후 주거 지구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산층을 대상으로 양질의 민간 및 공공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한편, 블록별 사업이 용이하도록 준주거지역으로 지역·지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이어 재송동에 해운대구청 조기 이전을 추진하고, 한진CY부지에 문화복합센터, 청년벤처타운을 조성하는 등 '문화 행정 중심지구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해운대구 청사는 재송동 1192일대 1만 6000㎡에 신청사를 건립해 이전할 계획이다. 현재 구의회에서 이전 승인을 의결하지 않아 미뤄지고 있다.
김 후보는 "반여의 첨단산업단지, 반송의 배후주거지구, 재송의 문화·행정 중심지 등을 하나로묶어 '제2센텀밸리'로 조성할것이라며, '제2센텀밸리'는 엄마와 아이, 어르신과 청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소외계층 모두의 바람을 충족하는 '국내 최고의 첨단 미래 명품신도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공약은 어느 후보나 할 수 있다"며 "그러나 가장 핵심적인 것은 그 공약을 얼마나 실현할 수 있느냐가 핵심이다. 이 공약은 자유한국당의 싱크탱크인 여의도 연구원장인 저 김대식만이 할 수 있는 공약"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