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가족이 행복한 세종시”... 보육·교육 공약

공유
0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가족이 행복한 세종시”... 보육·교육 공약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21일 오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보육·교육 완성 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21일 오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보육·교육 완성 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이춘희 더불어민주당(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21일 오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가족이 행복한 세종시를 위해 보육·교육 공약을 내놨다.

이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가 함께 키우는 아이, 가족이 행복한 세종시’라는 비전 아래 보육·교육 3 가지의 정책방향과 7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양적 확대에서 질적 성숙으로의 대전환 ▲아이와 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사회책임보육을 강화 ▲임신에서 자립까지, 세종시민 생애주기 로드맵 제시 등 3가지 정책방향으로 잡았다.

이 후보는 아동,청소년의 일반진료와 응급 질환 대응 뿐만 아니라 중증 질환과 희귀난치성 질환에 대한 진료 제공하기 위해 중부권 최고 수준의 어린이 전문 병원 건립하기로 했다.

특히 로컬푸드매장과 놀이터, 재활용센터, 육아공동체가 다 함께 모여있는 친환경 어린이 도서관 건축해 어린이 도서관 대폭 확충해 나가기로 했다.

또 교육부·보건복지부 지정 유·보 통합 국가시범지구 추진하고 오는 2022년 국공립 어린이집 50% 달성하기로 했다.

공동육아나눔터를 7개소에서 오는 2021년까지 16개소로 대폭 확대해 마을 육아공동체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이 후보는 고등학교까지 무상교육(급식, 학습준비물, 교복 등) 확대해 나가며 시청과 교육청 분담으로 체험학습(중1 자유학기제 등)과 방과후 활동을 통합 지원하는 세종 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하기로 했다.
청소년 문화공간 확충을 위한 청소년오케스트라센터 건립, 저명한 예술가와 영재들이 만나는 지역예술기반 구축해 나가고 기존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外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신설해 시민참여를 늘린다는 방안도 세웠다.

이 후보는 오는 28일 ‘지속가능한 스마트 경제: 공공행정, 지식문화예술, 스마트시티산업’이라는 주제로 제3차 공약을 발표한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