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 화성발안 외환센터 오픈

공유
1

KB국민은행, 화성발안 외환센터 오픈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화성시에서 화성발안 외환센터 개설식을 가졌다. 사진= 국민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화성시에서 화성발안 외환센터 개설식을 가졌다. 사진= 국민은행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B국민은행은 20일 경기 서남부 지역 외국인 근로자의 금융편의 제공을 위해 화성시에 화성발안 외환센터를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민은행 화성발안 외환센터는 안산 원곡동, 서울 오장동, 경남 김해, 경기 광주시 경안, 경기 의정부에 이은 6번째 외환센터다.
화성발안 외환센터는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외국인을 위한 환전/송금, 통장개설, 카드발급, 출국만기보험 지급대행 등의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국민은행은 아시아 지역 특화 해외송금인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를 포함해 외국인전용 종합서비스인 'KB 웰컴 패키지'(KB Welcome Package)', 외국인고객 패널 제도, 외국인특화 다국어 고객방송 등 다양한 외국인고객 맞춤형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 국적 등의 상담직원을 채용해 외환센터를 방문한 외국인 근로자들의 언어 통역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화성발안 외환센터가 위치한 화성시 발안만세시장은 주말이면 경기 서남권 외국인근로자들이 모이는 최대 상권"이라며 "외국인근로자들이 주말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