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우건설 사추위 “김형 사장 후보 적격성 논란, 문제없어”

공유
0

대우건설 사추위 “김형 사장 후보 적격성 논란, 문제없어”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대우건설이 사장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에서 결정된 김형 사장 후보의 부적격 논란에 대해 정면 반박에 나섰다.

대우건설은 오늘(21일) 김형 후보자를 임시이사회의 의결을 거친 후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신임사장으로 최종 확정하기로 했다.
대우건설은 대우건설 노동조합이 제기한 현대건설 근무 당시 공직자에게 뇌물을 공여했다는 혐의와 삼성물산 부사장으로 재직할 때 회사에 큰 손실을 유발한 호주 로이힐 프로젝트의 책임자였고, 서울 지하철9호선 ‘싱크홀 사건’에 책임을 지고 물러난 이력에 대해선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뇌물 공여 혐의와 관련해 대우건설은 후보자가 당시 검찰 조사는 받았으나 무혐의가 인정돼 기소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또한 호주 로이힐 프로젝트는 삼성물산에서 별도 조직으로 운영돼 후보자는 전결 책임이 있는 위치에 있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대우건설은 서울 지하철 9호선 ‘싱크홀 사건’ 발생 책임과 관련해서 현장책임자였다는 일부 주장은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다. 2015년 포스코건설 이직 역시 공식적인 스카우트 제의에 의한 것으로 확인됐다는 게 대우건설 측의 설명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사장 추천 요건에 대한 일부의 이견에 대해 사추위에서는 면밀한 검토와 확인을 거친 사안임을 알려드린다”며 “후보자가 다양한 회사의 조직과 시스템을 거친 경험을 바탕으로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향후 대우건설의 기업가치 제고에 뛰어난 역량을 발휘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