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냉장고, 인도서 탄소배출권 17만t 획득

공유
0

LG 냉장고, 인도서 탄소배출권 17만t 획득

LG전자 인도 냉장고 생산라인. 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인도 냉장고 생산라인.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가 인도에서 생산·판매하는 고효율 냉장고를 통해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집행위원회로부터 탄소배출권 17만3000t을 인정받았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13년 유엔기후변화협약 집행위원회의 승인을 받고 인도에서 고효율 냉장고 보급사업을 시작했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냉장고를 생산하고 판매해 전기사용량을 낮춘 만큼 탄소배출권으로 되돌려 받았다.
LG전자는 고효율 냉장고 보급사업의 성공 요인으로 냉장고에 탑재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꼽았다.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정밀한 제어가 가능한 리니어 컴프레서에 꼭 필요한 만큼만 모터를 작동하는 인버터 기술이 더해져 효율이 높다.

LG전자는 고효율 냉장고 생산·판매로 인도에서 총 17만3000t의 탄소배출권을 획득했다. 이중 국내 판매가 가능한 탄소배출권은 6만2000t이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14억원 규모다.

LG전자는 인도에서 고효율 냉장고를 지속 보급해 2023년까지 총 160만t의 온실가스를 줄일 계획이다. 인도는 발전 시설이 낙후돼 전기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주로 화석연료로 전기를 생산해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

이충학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탄소배출권을 판매한 이익은 다시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투자에 사용하는 등 선순환이 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지속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