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재인-김정은, 판문점서 두 번째 정상회담

공유
0

문재인-김정은, 판문점서 두 번째 정상회담

서훈 국정원장·김영철 北통일전선부장도 배석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6일 오후 3시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정상회담을 하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6일 오후 3시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정상회담을 하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오후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두 번째 남북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김 위원장과 회담했다고 밝혔다.
양 정상은 이날 4·27 판문점선언의 이행과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했다고 윤 수석은 덧붙였다.

이번 회담 결과는 양측 합의에 따라 내일 오전 10시 문 대통령께서 직접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담에는 남측에서 서훈 국가정보원장이, 북측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이 배석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6·12 북미정상회담을 취소하겠다고 발표했다가 이를 번복해 다시 북미회담 가능성을 언급하는 등 한반도를 둘러싼 정세가 요동치고 있는 만큼 두 정상은 비핵화 방법론 등 주요 현안을 폭넓게 논의했을 것으로 관측된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