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T, 250만 구독자 유튜버 망치가 전하는 한국의 맛

공유
0

aT, 250만 구독자 유튜버 망치가 전하는 한국의 맛

사진=aT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aT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유튜브를 통해 한국음식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는 미국 유튜버 망치와 함께 한국식재료를 미국소비자에게 홍보 한다.

27일 aT에 따르면 뉴욕에 거주하고 있는 유튜버 망치는 2007년부터 유튜브를 통해 한국음식 레시피를 미국인들이 따라 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이미 게시된 메뉴수가 340여개에 달한다. 모든 레시피를 영어로 설명하고 있어 미국 등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구독층을 보유하고 있다. 유튜버 망치는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빨갛고 매운 한국의 채식 재료(Red, Spicy and Vegan Korean Ingredients)'를 주제로 한국식재료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재료별 대표산지를 찾아 레시피를 현장에서 직접 시연 하고 산지의 맛 탐방도 함께 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붉고, 매운맛 식재료인 고춧가루, 고추장을 소개하기 위해 영양과 순창을 찾아가 김치 겉절이, 북어 고추장 무침 등을 현장에서 만들었다. 또 미국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채식주의(Vegan) 음식을 소개하기 위해 의성 고운사를 찾아가 곤드레, 취나물, 고사리나물 등 사찰음식도 소개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미국에서 한국음식이 매우 인기가 높아져 작년에 한국농식품 대미수출이 사상최초로 10억불을 넘었다"며 “이번 유튜브 망치와 함께 제작한 콘텐츠가 한국농식품 수출과 소비저변 확대로 연계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은수 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