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공유
0

하나금융,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사진= 하나금융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하나금융그룹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년간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아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주요 테마별로 진행했던 다양한 활동과 정량 데이터의 투명한 공개를 통해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목적으로 발간됐다.
하나금융은 이번 보고서에서 △미래금융 선도 △신뢰받는 기업 △상생하는 금융이라는 3 가지 테마 아래 6대 중요 이슈를 선정, 이에 따른 그룹의 활동 및 성과를 공개했다.

6대 중요 이슈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와 연계해 △손님이 행복한 금융 △미래를 여는 금융 △금융리더로 성장하는 하나인 △윤리를 실천하는 하나인 △함께 성장하는 금융 △행복을 나누는 하나인으로 선정했다 .

SDGs는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 목표로 구성된다. 사회적 포용 , 경제성장 , 지속가능한 환경 등 3대 분야를 아우르며 ‘인간중심’ 가치를 최우선시 한다. 하나금융도 6대 중요 이슈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그룹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강화함과 동시에 그룹 전략 목표인 ‘BEST 2025’ 달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보고서의 CEO 메시지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의 근본은 사람에 대한 존중과 사랑의 마음인 휴매니티 (Humanity) 에 기반한다”며 “직원들 행복이 손님의 기쁨과 행복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행복으로 확산돼 선순환 되는 것”이라고 말했.

하나금융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그룹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