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몬스침대, 매트리스 연구개발 및 제조 전 과정 공개

공유
0

시몬스침대, 매트리스 연구개발 및 제조 전 과정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수 기자]
29일 안정호 시몬스 대표가 기자간담회를 열고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시몬스 팩토리움을 처음 공개했다. 사진=김은수기자
29일 안정호 시몬스 대표가 기자간담회를 열고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시몬스 팩토리움을 처음 공개했다. 사진=김은수기자

시몬스가 시몬스 팩토리움을 처음 공개했다.
29일 시몬스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시몬스 팩토리움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몬스에 따르면 ‘팩토리움’은 자체 생산시설을 비롯해 수면연구가 이뤄지는 R&D센터 등이 있는 한국 시몬스의 심장부에 해당한다. 10여년에 걸친 기획과 설계, 공사기간 동안 총 1500억원을 들여 7만4505㎡(2만2538평)에 달하는 사업 부지에 R&D센터와 생산 시스템, 물류동 등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최고 수준의 설비를 갖춘 침대 생산 및 연구개발 시설이다.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일련의 사태들을 관심 있게 지켜보던 차에 우연히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정부가 모든 침대 판매업체들이 생산시설과 생산 과정을 공개하도록 하고 이를 철저히 감독해야 한다’는 내용을 봤다”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감 차원에서 이번에 시설을 공개해야겠다고 결심했다”고 공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시몬스가 자체 보유한 연구 및 실험시설에 대해 정부 부처나 민간기업의 요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흔쾌히 개방해 모든 실험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발생한 이슈로 인해 불안해하는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자체 보유한 최첨단 측정장비를 외부와 공유하겠다는 입장이다.

시몬스 수면연구 R&D센터는 총 41가지 테스트 장비 및 챔버 시설에서 250여 가지 이상의 실험을 통해 최상의 수면환경을 연구, 개발이 이뤄진다. R&D 센터에 투자된 비용만 약 200억원 규모이며 침대 브랜드들 중에선 세계 최고 설비를 자랑한다.

또 R&D센터에서는 제품 내구성 테스트는 물론, 수면환경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한다. 세계 최초로 써멀 마네킹(Thermal Mannequin) 센서 시스템을 항온, 항습의 인공기후실에 설치해 최상의 수면환경을 연구한다. 이는 세계 유일의 챔버 시설이다. 써멀 마네킹은 총 33개의 센서를 장착해 매트리스의 소재 선택 및 조합에 따른 보온성과 쾌적성 연구를 가능케 해 개인마다 느끼는 완벽한 수면과 수면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다.
최근 라돈 침대 이슈로 논란이 된 사안에 대해 대비책도 갖추고 있었다. 국내에서는 원자력안전위원회만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토론’ 측정기를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감성과학 분석실에서는 과학적인 테스트뿐만 아니라 개인별로 느끼는 수면상태에 대한 ‘감성과학 분석’ 연구를 진행한다. 사용자의 감성적인 부분을 설문을 통해 빅데이터를 취합, 분석해 매트리스 분석과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시몬스는 모든 공정에서 ‘청결’을 강조했다. 원스톱으로 처리되는 오폐수 없는 클린 생산 시스템을 통해 작업장의 청결을 유지했다.

아울러 검수 과정에서도 신경을 썼다. ‘한국 시몬스만의 1936가지 품질관리 항목’을 거쳐 제품을 출고했다.

안 대표는 "시몬스 팩토리움은 안전하고 전문적인 연구, 생산시설로서 국가 대표연구기관과도 견줄만한 최고의 시설을 갖췄다고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몬스 팩토리움’은 1일 최대 1000조개 이상의 매트리스 생산이 가능하나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현재는 1일 평균 600~700조개의 매트리스를 생산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김은수 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