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톡] 에이스손해보험·AIA생명

공유
0

[보험톡] 에이스손해보험·AIA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 에이스손해보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장학생 모집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이하 에이스손해보험)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내달 17일까지 ‘처브(Chubb) 에이스 드림 장학생’을 모집한다.
처브 에이스 드림은 학업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학생이 미래 보험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에이스손해보험에서 추진하고 있는 장학사업이다.

장학금 지원 대상은 서울 소재 4년제 대학에서 경영 및 보험을 전공하는 재학생으로 보험관련 전문 과정(혹은 과목)을 수료 또는 이수 예정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일반저소득가정 대학생이다. 다문화가정 자녀와 보험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심사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장학금은 해당 학교의 경영대학 및 보험관련 학과 사무실을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학교와 학과 홈페이지에서 관련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안내문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한 후 자격요건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올 2학기 기준 휴학 예정자는 신청할 수 없다.

장학생은 서류심사 및 최종면접을 거쳐 8월 초에 최종 발표 된다. 선발된 장학생은 연간 700만원을 지원 받고, 에이스손해보험에서 장학금 수혜 기간 내 최대 2개월까지 인턴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미지 확대보기

◆ AIA생명, 의족 지원 프로그램 ‘드림 어게인’ 영상 공개

AIA생명은 지난해 진행한 절단 장애인 의족 지원 프로그램 ‘드림 어게인’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자축하는 의미를 담아 지원 수혜자 사례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AIA생명의 사회공헌 기금과 마스터플래너들의 성금으로 운영되고 있는 ‘드림 어게인’ 프로그램은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 등으로 장애를 입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절단 장애인들을 발굴, 의족 및 의수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달 28일 공개된 ‘드림 어게인’ 영상에는 지난 2012년 교통사고로 우측대퇴부를 절단했지만 장애인 양궁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조영석군의 사례가 소개됐다. AIA생명은 사고 이후에도 꾸준한 노력 끝에 한국체육대학교에 입학한 조영석군에게 맞춤형 의족을 지원해 체육교사가 되겠다는 조군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출범한 드림 어게인 프로그램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재능있는 절단 장애인 발굴에 힘쓰고 있는 에이블복지재단 등이 함께 협력해 화가, 비보이, 스포츠 선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절단 장애인들을 지원해왔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