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동아제약 일동제약 코오롱생명과학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동아제약 일동제약 코오롱생명과학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동아제약, 덴티스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동아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은 30일 오전 서울 용신동 본사에서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업체 덴티스와 구강 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업에 나섰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잇몸가그린 검가드 등 구강 관리 제품을 덴티스에 공급하고, 덴티스는 전국 치과를 대상으로 동아제약 구강 관리 제품 판매 및 치과 내 마케팅 활동을 담당한다.

◇ 일동제약그룹, 분야별 수시채용 진행

일동제약그룹은 일동제약 및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각 분야별 수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은 사업개발, 품질기획, 생산관리, 의약품제제, 의약품합성 등의 분야에 경력 및 신입 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기간은 다음달 4일까지이며, 원서는 일동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케이 시술 건수 1000건 돌파

코오롱생명과학과 한국먼디파마는 세계 최초 무릎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INVOSSA®-K이하 인보사)의 시술 건수가 1000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인보사는 국내 29호 신약으로서 꾸준한 생산 및 전국 어디에서나 처방받을 수 있는 약으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 LG화학, 에타너셉트 성분 시장 본격 공략

LG화학이 4000억원 규모 일본 ‘에타너셉트’ 성분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이와 관련 30일, LG화학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성분 ‘에타너셉트(Etanercept, 오리지널의약품;엔브렐)’의 바이오시밀러 ‘Etanercept BS [MA]’(일본 제품명)의 일본 보험약가 등재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