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찰, 한진그룹 회장 아내 이명희에 구속영장 신청… 피해자 11명에 총 24건의 범행 저지른 혐의

공유
0

경찰, 한진그룹 회장 아내 이명희에 구속영장 신청… 피해자 11명에 총 24건의 범행 저지른 혐의

사진= SBS 뉴스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SBS 뉴스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뉴스부] 조양호(69) 한진그룹 회장의 아내 이명희(69) 일우재단 이사장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 이사장은 한진그룹 임직원과 가사도우미·운전기사에게 폭언과 폭행을 일삼아 ‘갑질 의혹’을 받고 있다.

31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 이사장에 대해 특수폭행·상습폭행·상해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찰 측은 사안이 중대함에도 범행에 대해 기억나지 않는다며 혐의를 부인해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고 판단, 구속영장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이사장은 지난 28일과 30일 두 차례 경찰에 출석해 15시간, 11시간씩 고강도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이씨는 2011년 8월부터 지난 3월까지 피해자 11명에 대해 총 24건의 범행을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평창동 주거지에서 출입문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경비원에게 위험한 물건인 전지가위를 던졌다. 또 구기동 도로에서 차량에 물건을 싣지 않았다는 이유로 운전기사의 다리를 발로 차 2주간의 치료를 필요로 하는 상해를 가했다.

2014년에는 인천 하얏트 호텔 공사현장에서 조경 설계업자에게 폭행을 가하고 공사 자재를 발로 차 업무를 방해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