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삼성 '갤럭시 A3' OS 업데이트 후 무한 재부팅

공유
0

[글로벌-Biz 24]삼성 '갤럭시 A3' OS 업데이트 후 무한 재부팅

-갤럭시 S7·S8도 동일한 현상 발생

갤럭시A 시리즈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A 시리즈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A3’ 안드로이드 오레오로 업그레이드 후 무한 재부팅, 급격한 배터리 소모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A3을 위해 안드로이드 8.0 오레오에 대한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안드로이드 오레오는 지난해 8월 정식 공개된 운영체제(OS)로 부팅속도와 배터리 효율 등을 개선시켰다.
반면 갤럭시A3를 오레오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계속적으로 재부팅이 된다는 문제가 일부 커뮤니티에서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프로세스간의 충돌로 스마트폰 이용자가 원치 않아도 재부팅이 되는데 이는 갤럭시S7과 S8에서도 같은 증상을 보이고 있다.

또 다른 이용자들은 배터리에도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실제 안드로이드 오레오로 업데이트를 한 후 배터리가 4시간이 지나지 않아 모두 소모가 된다고 밝혔다.

이에 삼성전자 측은 스마트폰을 초기 설정으로 재설정을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어쩔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다만 업데이트를 중단하고 추후 개선된 OS를 선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갤럭시S8 플러스도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배터리 수명 문제가 있었고 며칠 후 개선된 버전을 선보이기도 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