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 선거지원 단체문자 발송...선거법 위반 논란

공유
6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 선거지원 단체문자 발송...선거법 위반 논란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이미지 확대보기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6·13지방선거 중 대전시교육감에 출마하는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가 교육공무직본부 대전지부에 선거지원을 요구하는 단체문자를 발송해 요구한 가운데 선거법 위반 논란이 되고 있다.

성 후보 캠프가 1일 교육공무직본부 대전지부 소속 조합원들에게 문자메세지를 통해 인쇄업체에서 실수한 선거공보물 스티커 지원을 요청했고 교육공무직본부 대전지부에서는 또다시 조합원들에게 문자메세지를 보내 지원을 요쳥했다.
성 후보 캠프는 단체 문자를 통해 “성광진 교육감후보 캠프에서 요청드립니다. 각 주민센터로 집결해주세요. 선거공보물 발송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각 동사무소에서 스티커 작업이 이미 진행중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스티커 작업외, 인쇄물이 나오는 즉시 스티커 작업을 추가로 해야되는 상황입니다. 오늘 밤 12시까지 작업을 마치지 못하면 공보물 발송을 할수 없는 심각한 상황입니다. 많은 동지들이 함께 해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많은 동지들이 함께해 주세요 그리고 가시는 동지들은 어디로 가시는지 연락을 주시면 인원배치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라는 내용의 문자메세지를 발송했다.

또 교육공무직본부 대전지부는 소속 조합원들에게 “조합원 동지 여러분 긴급사항입니다. 성광진 후보가 발송하는 공보물이 잘못 인쇄되어 수정 스티커를 붙여야 합니다. 그런데 그 양이 어마무시합니다. 주민센터마다 수천 부씩 쌓여 있습니다. 퇴근 이후부터 시간이 되시는 조합원들은 각자 자신이 사는 동 주민센터로 가서 이 작업에 1-2시간 만이라도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내용의 문자메세지를 발송했다.

성 후보의 선거공보물에서 후보자 정보공개자료 중 재산상황란에 배우자 재산상황과 납세실적란에 직계비속 납세액이 잘못 기재되어 선관위가 이같은 문제에 대해 성 후보 측에 1일까지 수정을 지시하자 시간상 재인쇄가 아닌 스티커를 붙이는 것으로 결정했다.

문자를 통해 상황을 파악한 조합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이 일을 내려놓고 달려와 5개구 지역선관위 등 84개소에 자원봉사자 800여 명이 모여 작업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시선관위 관계자는 “문자메세지를 보낸 것과 관련 누가 어떻게 보냈는지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해 선거법 위반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