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주당 여성 당직자 ‘성추행’ 폭로 은폐 파문...야당 비판 잇따라

공유
0

민주당 여성 당직자 ‘성추행’ 폭로 은폐 파문...야당 비판 잇따라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더불어민주당(민주당)에서 여성 당직자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지만 이를 은폐하려 한 가운데 야당의 비판이 잇따르고 있다.

자유한국당(한국당) 충남도당은 2일 성명을 통해 “공천을 취소하고 충남도민에게 석고대죄를 해야 한다”고 밝혔으며 바른미래당(미래당) 충남도당도 같은날 성명을 내고 “더듬어민주당이란 오명을 살만큼 성폭력 문제가 집중된 여당이 반성은 없다”며 일제히 야당에서 비판을 이어갔다.
한국당 충남도당은 "민주당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혐의 파문으로 충남도민의 명예와 자존심을 땅에 떨어뜨린 것으로 모자라느냐"며 "거품 지지율에 현혹돼 사리분별마저 상실한 것이냐"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 "성폭력 근절을 위한 당의 성폭력신고센터까지 피해 여성 보호보다 선거 걱정만 혈안이 돼 있는 것 같다"며 "민주당과 가해 의혹 후보는 피해 여성에게 엎드려 사죄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관련자 및 책임자를 처벌하고 성추행 의혹 후보 공천을 즉각 취소해야 한다“고 밝혔다.

미래당 충남도당은 "성폭력으로 집중된 여당이 반성은커녕 은폐하려 했다는 사실에 분노를 금할수 없으며 더듬어민주당에서 성폭행민주당으로 승격됐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미투 당사자인 천안시의원 후보 공천을 철회하고 국민에게 백번 사죄해야 마땅하다"며 "민주당이 스스로 폐기한 성폭력 범죄 무관용 원칙을 이번 선거에서 국민이 반드시 투표로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20대 여성 당직자가 민주당 모 국회의원 보좌관을 지낸 천안시의원 후보가 2년 전 함께 근무하던 시절 성추행 당했다고 폭로했지만 당 내에서 선거철이라며 '그냥 사과를 받고 끝낼 것'을 피해자에게 종용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