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 몸은 음란물 아니다" 불꽃페미액션 상의탈의 시위, 사진 재공개

공유
9

"내 몸은 음란물 아니다" 불꽃페미액션 상의탈의 시위, 사진 재공개

여성단체 회원들인 내 몸은 음란물이 아니다면서 상의탈의 퍼포먼스를 펼쳤다. 사진=불꽃페미액션 페이스북
여성단체 회원들인 "내 몸은 음란물이 아니다"면서 상의탈의 퍼포먼스를 펼쳤다. 사진=불꽃페미액션 페이스북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여성단체 회원들이 "내 몸은 음란물이 아니다"면서 상의탈의 퍼포먼스를 펼쳤다.

2일 여성단체 '불꽃페미액션' 회원들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 사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성의 상반신 노출사진을 삭제하는 페이스북 규정이 '성차별'이라며 규탄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앞서 지난달 29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농구장, 축구장에서 웃통을 벗은 채로 운동을 하는 남성들을 많이, 그리고 쉽게 볼 수 있다"며 "하지만 여성의 몸은 '섹시하게' 드러내되, '정숙하게' 감춰야 하는 이중적인 요구를 받아 왔다"고 주장했다.

특히 "여성의 나체는 '음란물'로 규정이 되어, 온라인 사이트에서 강제삭제 당하거나 젖꼭지만 모자이크 처리되어 남성들의 조리돌림감으로 사용된다"면서 "반면 남성의 나체는 '보편 인간의 몸'으로 인식되어 삭제나 모자이크 처리 없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진다"고 꼬집었다.

이에 저항의 의미로 가슴을 드러낸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린 단체 회원들은 5분도 되지 않아 해당 사진이 삭제되고 계정정지 처분이 내려졌다고 반발했다.

이 같은 조치에 항의하기로 한 회원들은 "내 몸은 음란물이 아니다"면서 이날 강남한복판에서 상의탈의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날 퍼포먼스 이후 불꽃페미액션 측은 삭제되었던 게시물을 다시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불꽃페미액션은 해당 게시물에 대해 "페이스북 코리아에 의해 나체/성적행위에 관한 게시물로 분류되어 삭제되었다가 여성들의 페북 사옥 앞 상의탈의 퍼포먼스 이후 살아 돌아온 게시물"이라고 설명하며 "‘찌찌해방만세’가 쏘아올린 작은 공이 여성의 몸을 더 자유롭고 건강하게 만드는 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