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이야기]이스타항공·에어서울·티웨이항공

공유
0

[저가항공 이야기]이스타항공·에어서울·티웨이항공

사진=이스타항공, 에어서울, 티웨이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스타항공, 에어서울,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6월 출발 특가 이벤트 진행


이스타항공이 6월 출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스타항공은 5일 오후 2시부터 11일까지 7일간 ‘6월(You’re) MY ANGEL’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일찍 찾아온 더위로 7-8월 성수기를 피해 이른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이 활용하면 좋을 이벤트로 오는 6일부터 30일까지 출발 항공편을 대상으로 진행돼 예매 직후 바로 떠날 수 있다. 특가 대상 노선은 이스타항공의 25개 정기노선이며, 편도총액운임 기준 최저가 △국내선 1만5900원 △국제선 5만9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이지웰페어와 업무제휴를 통해 국내 공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및 대기업 소속 임직원 대상으로 복지카드 제휴 서비스인 ‘ez멤버스’를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이지웰페어 고객사 임직원들이 사용하는 복지카드로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결제를 진행하면 3% 청구할인이 자동 적용된다.

◇에어서울, ‘민트패스’ 고객에 와이파이 증정

에어서울이 5일부터 ‘민트패스(Mint Pass) J’ 구매자에게 여행 필수품 ‘와이파이 도시락’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민트패스 J’는 에어서울이 취항하는 일본 노선을 연간 회원권 형식으로 이용하는 여행 패스로, 국내 항공사 중 에어서울이 최초로 출시했다. 민트패스를 구입해 놓으면 연중 내내 특가로 일본 여행을 할 수 있어, 출시 후 이틀 만에 신청자가 5000명을 돌파하는 등 싸고 편리하게 여행하려는 여행객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었으며, 현재까지 꾸준히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에어서울은 ‘민트패스’에 대한 고객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해 2일 동안 여행지에서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도시락’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민트패스 J’를 구매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동 응모되며, 오는 22일과 29일에 에어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자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무제한 항공권 ‘민트패스 M’ 회원 대상 이벤트도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민트패스 J는 에어서울이 운항하고 있는 일본 7개 노선 중 원하는 노선을 골라 1년 동안 3개 도시 여행이 가능한 ‘민트패스 J1’, 5개 도시가 가능한 ‘민트패스 J2’, 7개 도시가 가능한 ‘민트패스 J3’의 총 3가지 패스 중에 구매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서포터즈 ‘베스t프렌즈’ 글로벌마케팅 활동 활발

티웨이항공의 글로벌 대학생 서포터즈 ‘베스t프렌즈’가 티웨이항공 서비스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해외에도 알리는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 업무를 시작했다. 지난 5월 25일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진행된 ‘베스t프렌즈1기’ 정기 모임에는 ‘베스t프렌즈’가 제작한 티웨이항공 기내 이벤트, 번들 서비스, 단체 항공권, 기내식 등의 소개 영상과 5월 한달 간 진행된 SNS 홍보활동을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발표된 영상은 러시아, 대만, 일본, 베트남 국적의 외국인 서포터들이 함께 만든 신 선한 영상물로 대학생다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재미요소를 더했으며, 발표한 영상 자료를 서포터즈들이 직접 채점해 티웨이항공의 국내 주요 취항도시 탐방 순서를 정했다. 이를 통해 6월 중 ‘베스t프렌즈’는 제주도, 서울, 대구, 부산 지역을 탐방하면서 티웨이항공이 취항하는 해외 외국인들에게 국내 주요 취항 지역의 맛집과 여행지를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어 소개할 방침이다. 티웨이항공 ‘베스t프렌즈’ 들이 제작한 다양한 영상은 티웨이항공 SNS 계정과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외국어용으로도 제작해서 여러 나라의 SNS 해외 계정에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 30일 발대식을 시작한 티웨이항공 글로벌 대학생 서포터즈인 ‘베스t프렌즈’는 외국인 대학생 1명과 내국인 대학생 2명이 한 팀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바이럴 영상 콘텐츠와 티웨이항공 서비스를 소개하는 마케팅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