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오늘저녁' 금광이 식당으로…이색 동굴식당 위치 어디?

공유
10

'생방송 오늘저녁' 금광이 식당으로…이색 동굴식당 위치 어디?

7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대한민국 이색 식당으로 함안 <금동굴식당>을 소개한다. 사진=MBC이미지 확대보기
7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대한민국 이색 식당으로 함안 <금동굴식당>을 소개한다. 사진=MBC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일제 강점기에 금광으로 사용됐던 동굴을 식당으로 개조한 곳이 소개된다.

7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대한민국 1%' 코너를 통해 '대한민국 최장 짚 와이어'와 '대한민국 이색 식당' 등이 전파를 탄다.
'대한민국 최장 짚 와이어'로는 경남 하동에 위치한 <하동알프스레포츠>를 방문한다.

'대한민국 이색 식당'으로는 함안군 칠원에 있는 <금동굴식당>이 선정됐다.

이날 '주간기획 건강하게 삽시다' 코너에서는 용인 농가맛집 <담꽃>을 찾아간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 금동굴식당
일제 강점기에 금을 채굴했던 광산을 식당으로 개조한 곳이다. 동굴 안의 온도로 여름에도 시원함을 자랑한다. 메뉴로는 촌닭백숙 5만5000원, 한방백숙 3만5000원, 오리(옻)백숙 5만5000원, 오리주믈럭 4만원 등이 있다.
-위치: 경상남도 함안군 칠원읍 유장3길 297 (지번: 장암리 51-2 금동굴참숯가마)
■ 담꽃
용인 농가맛집으로 선정된 곳으로 한정식으로 유명하다.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한덕로 19(구, 묵리 659-3)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평일 오후 6시 5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