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서부발전 '태양광 나눔복지사업 업무협약'...사회·경제적 공유가치 창출

공유
0

한국서부발전 '태양광 나눔복지사업 업무협약'...사회·경제적 공유가치 창출

한국서부발전이 지난 14일 충남지역 태양광 나눔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서부발전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서부발전이 지난 14일 충남지역 태양광 나눔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서부발전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한국서부발전이 지난 14일 충남지역 태양광 나눔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부발전을 비롯한 발전 3사는 충남지역의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설비 설치 소요비용을 기부하게 된다.
또, 에너지공단은 사회복지시설 입지조사, 계획수립 등 종합컨설팅을 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금 영수증 발급 등 기타 제반 업무 지원을 통해 태양광 나눔복지 사업을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태양광 나눔 복지 사업의 목적은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 따른 에너지전환에 적극 부응.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판매에 따른 발전 수익이 지역사회 사회복지시설의 재정자립에 기여. ▲사회·경제적 공유가치를 창출. 등이다.

43kw 규모의 상업용 태양광 발전을 운영할 경우 연간 약 1000만원의 발전수익이 지속적으로 사회복지시설에 보장, 재정자립은 물론 시설을 이용하는 사회적 배려계층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한편, 제1호 태양광 나눔복지 사업은 지난 3월 1일 서울 성동구 서울시립 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에서 43KW 규모로 착공식을 가진 바 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