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 서비스 혁신 부문 대상 수상

공유
0

신한은행,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 서비스 혁신 부문 대상 수상

19일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한은행 ICT그룹 이명구 부행장(사진좌측)과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19일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한은행 ICT그룹 이명구 부행장(사진좌측)과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8년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서비스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제품∙서비스에서 혁신을 통해 성과를 이룬 기업 △융∙복합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기업 등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해 4월 전영업점에 적용해 창구상담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쏠깃(SOL kit)’으로 서비스 혁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디지털창구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4월 신한은행 전 영업점에 선보인 디지털 상담 서비스 쏠깃(SOL Kit)은 종이 없이 이루어지는 페이퍼리스(paperless) 디지털 상담 환경을 구축했다. 신한은행은 콘텐츠 관리 포탈을 통해 게시되는 1000여 가지의 상담자료를 금융전문가들이 고객상담에 최적화되도록 수시로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직원은 태블릿PC로 띄워 상담을 진행한다. 고객이 안내장을 전달받기를 원하면 바로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송해 추후에 언제든 휴대전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디지털 문서 기반의 디지털 창구를 성공적으로 도입한데 이어 올해 쏠깃(SOL kit)서비스를 통해 고객상담 서비스의 재정의(Redefine)를 완성했다”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에게 한차원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을 계속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