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르노삼성 QM6 디테일 기능으로 소비자 만족 UP!

공유
0

르노삼성 QM6 디테일 기능으로 소비자 만족 UP!

르노삼성은 QM6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르노삼성은 QM6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자동차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며 차량 성능의 상향평준화가 이뤄지고 있다. 이 때문에 자동차 브랜드들은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작은 기능까지도 고객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르노삼성 중형 SUV QM6에는 고객들에게 작지만 큰 만족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 디자인 요소들이 적용되어 눈길을 끈다.
캠핑이나 대형마트에서 장을 볼 때 차에 많은 짐을 싣는다. 이럴 때 QM6는 유용한 기능을 적용했다. QM6의 ‘매직 테일 게이트’ 기능은 발을 뒷 범퍼 아래로 살짝 넣었다 빼는 동작만으로 트렁크가 자동으로 열린다. 트렁크가 열리는 높이의 조절도 가능하다.

또한 QM6의 트렁크는 ‘풀 플랫 트렁크 플로어(Full Flat Trunk Floor)’ 구조를 적용했다. 트렁크 바닥과 차체와의 경계 턱없이 평평하게 설계돼 턱에 걸리지 않고 쉽게 짐을 싣고 내릴 수 있어 편리하다. 여기에 QM6에 탑재된 ‘오토 클로징’ 기능은 운전자가 차량에서 멀어지면 자동으로 문을 잠가준다.

최근 탁월한 가성비로 QM6 판매량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가솔린 모델 QM6 GDe는 높은 정숙성을 자랑한다. 차체 제작 시 소음 유발 부분에 흡차음재를 더해 정숙한 주행 환경을 강화했다. 세단에서 볼 수 있는 정숙성에 이어, QM6는 고품격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한다. 미국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의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하였기 때문. QM6는 르노 그룹 연구진과 보스 본사 연구진이 개발 단계에서부터 QM6에 최적화된 최상의 음향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협력했다.

르노삼성은 QM6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르노삼성은 QM6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QM6에는 국내 SUV 중 최초로 보스의 특허기술인 ‘센터포인트 2(Centerpoint® 2)’와 ‘서라운드 스테이지(Surround Stage®)’의 조합으로 고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조성한다. 차량에 설치된 12개의 스피커는 세분화된 음역대로 최상의 사운드를 풍성하게 제공한다. 운전자와 탑승자는 어느 위치에서도 콘서트홀 정중앙에서 음악을 듣는 것처럼 입체적인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QM6에는 르노삼성이 개발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S-Link’가 장착되어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내비게이션과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 에어컨, 전화, 설정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원시원한 8.7인치 보기 편한 대형 화면에 직관적인 메뉴로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하다.

운전자가 여러 명일 경우에는 ‘S-link’에는 최대 6개까지 등록할 수 있는 사용자 프로필을 이용하면 된다. 선택하는 사용자에 따라 언어, 홈 화면, 엠비언트 라이트, 라디오 채널,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등록 기기, 디스플레이 등 모든 설정이 한 번에 바뀐다. 아울러 모바일 기기와 연동하여 한층 더 스마트한 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기기에 ‘S-Link’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핫스팟 기능을 켜서 연결만 하면 된다.

르노삼성은 QM6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르노삼성은 QM6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인테리어 디자인 만족도를 높이는 디테일 중 하나로 실내 무드등을 일컫는 ‘엠비언트라이트’를 꼽을 수 있다. 엠비언트라이트는 QM6내부의센터페시아,도어등에서조명을밝히며모양과색,광원의종류에따라세련된분위기를연출한다.동급 SUV 중 최초로 QM6에 적용된 엠비언트라이트는 색다른 드라이빙 감성과 재미를 더했다. 초록, 파랑, 노랑, 빨강, 보라색 5가지 색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밝기 조절도 가능하다. QM6만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엠비언트라이트와 어우러져 전체적인 분위기를 변화시킨다.

아울러 QM6는 운전대와 변속 레버, 통풍구 등엔 새틴으로 마감된 무광 크롬으로 매력과 함께 내구성까지 더했다. 특히, 시트엔 사이드 서포트가 최적의 각도로 허리를 감싸 장거리 여행에도 안락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QM6는 고객들의 감성, 편의를 위한 디테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차량이다”라며, “가성비 역시 높아 중형 SUV를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르노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