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하지' 전국 대체로 맑음…미세먼지·자외선 주의

공유
0

[내일 날씨] '하지' 전국 대체로 맑음…미세먼지·자외선 주의

케이웨더 "한낮 서울 29℃·부산 28℃…자외선 '나쁨' 주의"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절기상 '하지'인 21일(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기온이 30℃ 내외로 높겠고 자외선이 강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중부 등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 내외로 올라 덥겠다"고 예보했다.
20일(오늘) 밤부터 21일(내일) 아침 사이 해무가 유입되면서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가 요구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17℃~21℃, 낮 최고기온은 22℃~31℃의 분포를 보이겠다.

자외선 지수는 낮 동안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며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도가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은 '보통' 단계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상이 최고 3m로 높겠고, 서해와 동해상은 최고 1.5~2m로 일겠다. 제주도해안과 남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물결이 높게 이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한편 이번 주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오는 25일(월)께 제주도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대체로 구름이 많겠다고 케이웨더는 밝혔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