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전국 한여름 더위 계속…"주말에도 더워요"

공유
0

[내일 날씨] 전국 한여름 더위 계속…"주말에도 더워요"

케이웨더 "서울 31℃·대구 32℃···서쪽지방 초미세먼지 오전 '나쁨'"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금요일인 22일(내일) 전국이 맑은 가운데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서울 31℃, 대구 32℃ 등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를 웃돌며 덥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7℃에서 21℃, 낮 최고기온은 28℃에서 32℃ 분포가 되겠다.

국내·외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으로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서쪽지방이 오전에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다 오후에 '보통' 단계가 되겠고, 동쪽지방은 종일 '보통' 단계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이 최고 1.5m, 동해를 중심으로는 최고 2m로 일겠다. 대부분 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의 주의가 요구된다.

주말에도 더운 날씨가 이어지다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는 오는 25일(월) 제주도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26일 남부지방, 27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고,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대체로 구름이 많겠다고 케이웨더는 밝혔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