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자산운용, 헤지펀드 대중화시대 열었다…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 설정액 1000억원 돌파

공유
0

미래에셋자산운용, 헤지펀드 대중화시대 열었다…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 설정액 1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 캡처
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 설정액이 1000억원을 넘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헤지펀드에 재간접으로 투자하는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펀드셀렉션이 설정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국내 최초 사모펀드 투자 공모재간접펀드로 설정되어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800억원 넘게 자금이 유입됐다.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22일 기준 KOSPI지수가 최근 6개월 동안 3.79% 하락한 반면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는 6.65% 수익률을 기록했다. 또한 설정 이후 누적수익률은 11.63%에 달하는 등 시장 변동성에도 안정적인 모습이다.

3월말 자산운용보고서에 따르면 투자전략 별로 선별한 업계 헤지펀드 10개를 5~13% 수준으로 고르게 편입하고 있다. 전략에 대한 분산투자를 통해 설정이후 연환산 변동성도 4%대로 유지하고 있다. 이는 국내채권혼합형 유형평균과 유사한 수치로 동기간 전체 시장변동성은 14% 수준이다.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해 시장상황에 관계없이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헤지펀드는 법정 최소 가입금액이 1억원이고 펀드당 가입인원도 49명으로 제한되는 등 기관투자자 및 고액자산가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는 최소 가입금액이 500만원으로 그 동안 투자매력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들의 접근성이 떨어진 헤지펀드 투자 수요를 흡수해 그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