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전국 흐리고 '비'…중북부 장맛비 오전에 그쳐

공유
0

[내일 날씨] 전국 흐리고 '비'…중북부 장맛비 오전에 그쳐

케이웨더 "낮 최고 서울 28℃·부산 26℃…평년과 비슷한 수준"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수요일인 27일(내일)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으나, 서울 등 중북부지방은 새벽에 비가 그치겠고 충청도와 경북북부는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26일~28일)은 남부지방, 제주도 70~120mm(많은 곳 지리산 부근, 남해안 250mm이상), 중부지방(27일까지, 강원영동 제외) 30~70mm, 강원영동(27일까지) 10~30mm 등이다.

특히 충청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새벽부터 오후까지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릴 전망이다.

아침최저기온은 21℃도에서 25℃, 낮 최고기온은 24℃에서 3℃가 되겠다. 당분간 장맛비가 내리면서 더위가 한풀 꺾여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1~4.5m로 매우 높게 일겠고, 내일까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한다.

한편 이번 주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비가 오는 날이 많겠다. 중부지방은 주말인 30일(토)부터 1일 사이에는 비가 오겠고, 28일(목)부터 29일(금)은 소나기가 오겠다고 케이웨더는 밝혔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