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도권교통본부, '2018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 추진

공유
0

수도권교통본부, '2018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 추진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수도권교통본부(본부장 신상철)는 시민과 함께하는 수도권 광역교통체계 구축을 위해 '2018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이용자 관점에서 수도권 광역교통체계를 점검하고, 대중교통 이용활성화 등 수도권 교통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민들에게 제안 받겠다는 것으로, 수도권 교통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수도권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방안 △수도권 광역버스 운영체계 개선방안 △수도권 광역환승센터 구축 및 운영방안 △수도권 간선 급행버스 이용 활성화 방안 등 수도권 광역교통정책과 관련된 주제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2007년부터 시행해 온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를 통해 총 321건의 시민 아이디어가 접수 되었으며, 이중 73건이 채택되어 수도권 광역교통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수도권교통본부 신상철 본부장은 “이번 제안공모에 수도권 교통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시민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참신한 아이디어가 교통정책에 반영될 경우 그 시행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제안공모 접수는 오는 8월 17일까지 수도권교통본부 홈페이지(www.mta.go.kr) 소통마당 메뉴의 정책제안 공모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10월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결과 채택된 정책제안에 대해서는 수도권교통본부장 표창과 함께 대상 1편 400만원, 최우수상 2편 각 150만원, 우수상 3편 각 1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관련기관(부서)과 협의를 통해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