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리아세일페스타 9월 28일부터 열흘간 개최

공유
0

코리아세일페스타 9월 28일부터 열흘간 개최

지난해 코리아세일페스타 이미지. 사진=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 코리아세일페스타 이미지. 사진=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2018년도 코리아세일페스타가 9월 28일부터 열흘간 개최된다. 정부는 기존에 한 달이었던 행사 기간을 단축시켜 할인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정부가 28일 제9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통해 한국형 대표 쇼핑축제인 2018년도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계획을 확정했다.
행사 기간은 9월 28일부터 10월 7일다. 할인 행사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존 1개월에서 10일로 기간을 단축했다. 또한 파격 할인품인 핵심품목을 제시할 선도 기업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기로 했다.

축제 첫날에는 케이팝(K-pop) 개막 축제를 서울 시청 앞에서 열 계획이다. 명동과 강남, 삼성역 등 서울 시내 주요 권역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며 국민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중국을 비롯해 신(新) 남방국가의 관광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코리아투어카드 등 편의 서비스도 확대하기로 했다.

아울러 축제 기간 대형유통점과 인접한 전통 시장에서는 온누리상품권 공유를 비롯해 상생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대형유통점과 인접하지 않은 전통시장은 지역 대표음식 만들기 등 체험형 축제를 기획할 예정이다.

주요 백화점에서도 특별 할인점을 개최하며 중소·사회적 기업 제품과 농수산품 판매를 지원한다.

정부는 향후 관계 부처 간 합동회의체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세부 추진 방향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