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기업은행, 기보 등과 지방 중소기업 금융지원 강화 위한 MOU 체결

공유
0

IBK기업은행, 기보 등과 지방 중소기업 금융지원 강화 위한 MOU 체결

28일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김도진 기업은행장(가운데)과 김학도 한국산업기술원장(왼쪽), 강낙규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직무대행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미지 확대보기
28일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김도진 기업은행장(가운데)과 김학도 한국산업기술원장(왼쪽), 강낙규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직무대행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IBK기업은행은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김학도),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직무대행 강낙규)과 ‘지역균형발전 및 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술보증기금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 중인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지방 소재 중소기업에 신용보증서를 발급하고, 기업은행은 보증부 담보대출을 지원한다. 대출 지원규모는 총 1000억원이다.
기업은행은 보증료 감면 재원을 위해 기술보증기금에 10억원을 출연한다. 보증서를 발급받은 기업에게 최대 1%포인트(p) 대출금리 감면과 연 0.2%포인트씩 5년간 보증료를 지원한다.

기술보증기금은 보증비율을 우대하고 연 0.2%포인트씩 최대 5년 동안 보증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지방 중소기업에게 실효성 있는 금융지원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균형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