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남부 장맛비-중부 소나기…주말에도 '비 소식'

공유
1

[내일 날씨] 남부 장맛비-중부 소나기…주말에도 '비 소식'

케이웨더 "낮 최고 서울 29℃·대전 30℃…미세먼지 전국 '보통'"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금요일인 29일(내일) 중부지방은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고, 남부지방은 장맛비가 이어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중부지방은 중국 산둥반도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남해상에 위치한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고 예보했다.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가 불안정해 오후부터 밤사이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제주도는 계속해서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28~29일)은 전남, 경남, 제주도 30~60mm(많은 곳 지리산 부근, 남해안, 제주산간 100mm이상), 중부내륙(소나기) 10~30mm 등이다.

당분간 중부지방은 대기불안정으로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은 평년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에서 24℃, 낮 최고기온은 25℃에서 30℃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와 동해상에서 최고 3~3.5m로 다소 높게 일겠고, 대부분 해안과 남부지방,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아울러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면서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고, 중부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각종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고 비로 인한 세정효과까지 더해져 '보통' 단계가 예상된다.

한편 이번 주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주말인 30일(토)부터 7월 4일까지 전국에 비가 오겠으나 중부지방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고 케이웨더는 밝혔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