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풍 쁘라삐룬 북상] "제주도 여행객 태풍경로에 긴장" 공항 날씨, 항공기 운행 차질 미칠까

공유
7

[태풍 쁘라삐룬 북상] "제주도 여행객 태풍경로에 긴장" 공항 날씨, 항공기 운행 차질 미칠까

태풍 ‘쁘라삐룬’ 북상으로 국내 일부 지역에 강풍을 동반한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 ‘쁘라삐룬’ 북상과 함께 공항 날씨도 관심이 쏠린다.이미지 확대보기
태풍 ‘쁘라삐룬’ 북상으로 국내 일부 지역에 강풍을 동반한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 ‘쁘라삐룬’ 북상과 함께 공항 날씨도 관심이 쏠린다.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뉴스부] 태풍 ‘쁘라삐룬’ 북상으로 국내 일부 지역에 강풍을 동반한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 ‘쁘라삐룬’ 북상과 함께 공항 날씨도 관심이 쏠린다.

제주도는 30일 오전 9시 현재 태풍 ‘쁘라삐룬’ 북상과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 산간과 제주 동부에 호우경보가, 제주북부·남부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된 상태다.
태풍 ‘쁘라삐룬’ 북상으로 제주 서부를 제외한 제주도 전역에 호우특보가 내려졌다.

이날 오전 8시30분 현재 도내 지점별 강수량은 제주(북부) 18.1㎜, 산천단 40㎜, 오등 25㎜, 서귀포(남부) 0.8㎜, 강정 38.5㎜, 색달 23㎜, 성산(동부) 38.8㎜, 김녕 72.5㎜, 구좌 51.5㎜, 한라산 윗세오름 109㎜, 성판악 101.5㎜, 한라생태숲 66.5㎜ 등을 기록했다.

30일 현재 제주국제공항의 강수확률은 30%이다. 비가 내려서 시야가 좁아지고 강풍이 불면 비행기 운행이 지연되거나 항공편이 취소될 수 있으니 여행객들은 사전에 공행 측에 자신의 비행편을 문의해 보는 것이 좋다. 또 자가용을 이용해 공항으로 가는 경우 빗길 안전 운행에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다.

한편 제주에는 오는 7월2일까지 장마전선과 북상하는 태풍 ‘쁘라삐룬’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릴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100∼250㎜, 산지 등 많은 곳은 400㎜ 이상이다.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안전 문자 메시지를 통해 태풍 ‘쁘라삐룬’ 북상을 언급했다. 이어 "도 전역에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니 비 피해 없도록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은 소형급의 약한 태풍이지만 한반도로 북상해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태풍이 한반도로 상륙해 직접 영향을 주는 건 5년 만에 처음이다.

기상청은 태풍이 2일 오전 서귀포 서쪽 해상을 지나 오후에는 목포 부근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