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현복 광양시장, 재난대책회의 시작 민선7기 첫 행보

공유
0

정현복 광양시장, 재난대책회의 시작 민선7기 첫 행보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 대비 긴급 재난대책회의 개최…예찰활동 강화 지시

정현복 전남 광양시장은 2일 진상 청암배수펌프장과 성황·도이지구 도시개발사업장 등 재해위험지역을 방문해 현장을 꼼꼼히 둘러봤다. /전남 광양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정현복 전남 광양시장은 2일 진상 청암배수펌프장과 성황·도이지구 도시개발사업장 등 재해위험지역을 방문해 현장을 꼼꼼히 둘러봤다. /전남 광양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정현복 전남 광양시장이 2일 긴급 재난대책 회의를 갖고 민선7기 첫 행보를 시작했다.

당초 광양시는 이날 광양실내체육관에서 민선7기 정현복 광양시장 취임식을 개최하려고 했으나,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이 북상함에 따라 취임식을 취소하고 긴급 재난대책 회의로 대체했다.
재난회의에 앞서 먼저 정현복 시장은 시 접견실에서 부시장, 국소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선서를 가졌다.

이어, 상황실에서 열린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 대비 긴급 재난대책 회의에 참석해 대책회의를 주재했다.

회의에는 실과소장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 부서별로 태풍 북상에 따른 대책상황들을 정 시장에게 보고했다.

정현복 시장은 “이번 태풍은 강도와 크기면에서 중소형급 태풍이나 그동안 장마로 인해 내린 비로 지반이 약해져 산사태나 절개지 붕괴 등의 위험이 높다”며, “재난위험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예찰활동을 강화하라”고 말했다.

특히, “각 실·과·소와 읍·면·동에서는 방심하지 말고 꼼꼼히 대비해 단 한건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를 마친 정 시장은 진상 청암배수펌프장과 성황·도이지구 도시개발사업장 등 재해위험지역을 방문해 현장을 꼼꼼히 둘러봤다.
이어 광양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노인일자리 급식봉사요원과 함께 어르신들에게 급식 봉사 활동을 수행했으며, 기자실을 방문해 출입기자들과 함께 취임 소감을 밝히고 대화를 나눴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