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풍 위치] "제주도 여행객 태풍경로 확인" 공항 날씨 살펴보니

공유
0

[태풍 위치] "제주도 여행객 태풍경로 확인" 공항 날씨 살펴보니

태풍 위치가 이동하고 있다. 제주도가 제7호 태풍 '쁘라삐룬(PRAPIROON)'의 영향권에서 차차 벗어나고 있는 까닭이다. 태풍 ‘쁘라삐룬’ 위치와 함께 제주공항 날씨에도 관심이 쏠린다. 이미지 확대보기
태풍 위치가 이동하고 있다. 제주도가 제7호 태풍 '쁘라삐룬(PRAPIROON)'의 영향권에서 차차 벗어나고 있는 까닭이다. 태풍 ‘쁘라삐룬’ 위치와 함께 제주공항 날씨에도 관심이 쏠린다.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뉴스부] 태풍 위치가 이동하고 있다. 제주도가 제7호 태풍 '쁘라삐룬(PRAPIROON)'의 영향권에서 차차 벗어나고 있는 까닭이다. 태풍 ‘쁘라삐룬’ 위치와 함께 제주공항 날씨에도 관심이 쏠린다.

30일 현재 제주국제공항의 강수확률은 0.1%이다. 이전까진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내려서 시야가 좁아지고 강풍이 불면 비행기 운행이 지연되거나 항공편이 취소될 수 있었다.
여행객들은 사전에 공행 측에 자신의 비행편을 문의해 보는 것이 좋다. 또 자가용을 이용해 공항으로 가는 경우 빗길 안전 운행에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다.

한편 제주도는 30일 오전 9시 현재 태풍 ‘쁘라삐룬’ 북상과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 산간과 제주 동부에 호우경보가, 제주북부·남부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된 상태다.

태풍 ‘쁘라삐룬’ 북상으로 제주 서부를 제외한 제주도 전역에 호우특보가 내려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쁘라삐룬’은 이날 오후 3시 현재 부산 남쪽 약 200㎞ 부근 해상에서 태풍 위치는 시속 27㎞ 속도로 북북동진하고 있다.

태풍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와 남해안, 일부 경상 내륙은 최대 순간 풍속 초속 30m 안팎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시간당 2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다.

이날 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의 강수량은 윗세오름(제주) 150.5㎜, 백록담 97.5㎜, 매곡(울산) 89.5㎜, 거제 85.0㎜, 해운대(부산) 73.0㎜, 소리도(여수) 71.0㎜, 양산 64.5㎜, 울산 60.0㎜, 포두(고흥) 15.5㎜ 등이다.
태풍 영향권에 들지 않고 장맛비도 내리지 않은 서울(0㎜), 대전(0㎜), 대구(2.0㎜), 광주(0㎜) 등은 무더운 날씨를 보였다.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