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OTRA·조달청, 해외조달시장 뚫기 위해 힘 모은다

공유
0

KOTRA·조달청, 해외조달시장 뚫기 위해 힘 모은다

- 중소기업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 업무협약(MOU)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KOTRA(코트라)는 조달청과 4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양 기관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기업의 해외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우선, 올해 하반기부터 공공조달 수출상담회를 공동으로 개최해 해외 정부 발주처와 조달벤더를 국내에 초청해 조달 기업과 상담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전시회, 박람회 등에 KOTRA와 조달청이 합동 홍보관을 구성해서 현지 조달 에이전트와 국내 기업을 연결하고, 국제 입찰정보와 조달분야 제도, 진출전략 등의 연구결과를 공유하며, 기업 설명회, 세미나 등을 공동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간은 기타 수출지원 사업을 상호 활용하면서 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KOTRA의 해외진출 노하우와 조달청의 전문지식을 융합한 맞춤형 사업과 단계별 교육을 통해, 해외 공공조달시장에서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발주처별 상이한 절차와 관행 등을 뛰어넘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