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종식 목포시장, ‘직원과 위대한 목포 만들기’ 시동 ‘눈길’

공유
0

김종식 목포시장, ‘직원과 위대한 목포 만들기’ 시동 ‘눈길’

원활한 소통으로 직원들과 친밀감 쌓아 속도감 있게 시정 추진

김종식 전남 목포시장이 위대한 목포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할 공직자들과의 소통에 시동을 걸어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남 목포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김종식 전남 목포시장이 위대한 목포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할 공직자들과의 소통에 시동을 걸어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남 목포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김종식 전남 목포시장이 위대한 목포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할 공직자들과의 소통에 시동을 걸어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 시장은 목포에서 학창시절을 보내고 지난 2001~2002년 목포시 부시장을 역임해 목포의 지명, 지리, 변천사 등은 익숙하다. 완도군수(민선 3~5기),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등을 역임해 지방자치단체 행정에 대한 이해도 깊다.
민선7기가 출범한 현재 특별히 채워가야 할 부분은 ‘평화 경제의 중심, 위대한 목포시대’를 함께 만들어갈 공직자들과 친밀해지기라는 게 김 시장의 생각이다. 부시장 재임시 함께 근무했던 상당수가 퇴직해 지금은 많은 공직자들과 낯선 것이 사실.

김 시장은 지난 2일 7월 정례조회에서 “부시장을 지냈던 경험 덕분에 고향에 돌아온 듯한 느낌이다”며 친근감을 드러냈다.

김 시장은 또 “딱딱하고 침체된 조직에서는 제대로 된 성과가 나올 수 없다. 저부터 권위의식을 내려놓고, 공직자 여러분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통을 강조했다. 공무원노조 사무실을 방문한 자리에서도 소통과 화합,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지난 3일에는 본청 24개 부서를 방문해 공직자를 격려하며 친밀감을 형성해 나갔다. 김 시장은 업무 파악과 거리감 좁히기를 위해 당분간 서면 보고를 지양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대면 보고를 진행할 방침이다.

김 시장은 “공직자는 지시를 받는 부하직원이지만 함께 목포시 발전을 모색하고 집행하는 동료이기도 하다. 공직자와 원활하게 소통하며 적절한 권한을 부여해 민선7기 목포시정을 속도감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