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EB하나은행, 2018년 상반기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공유
0

KEB하나은행, 2018년 상반기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KEB하나은행이 5일 을지로 본점에서 2018년 상반기 KEB하나은행 수출입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KEB하나은행이 5일 을지로 본점에서 2018년 상반기 KEB하나은행 수출입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EB하나은행은 10일까지 을지로 본점에서 거래기업의 실무직원들을 초청해 수출입업무 지원 강화를 위한 '2018년 상반기 KEB하나은행 수출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2007년부터 연 2회 중소 수출기업과 해외진출을 계획중인 내수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수출입업무에 대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 수출입 아카데미를 열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2회로 나눠 각 이틀씩 진행한다. 이번 강좌에는 78개 수출입거래기업의 실무 담당직원 153명이 참석한다.

주요내용은 △수출입 결제방법 및 신용장 종류 △송금의 종류와 해설 △INCOTERMS 2010 △신용장실무 및 주요선적서류 해설 △기업을 위한 외국환규정 해설 △환리스크 관리 등으로 거래기업 직원들이 업무에 실제적으로 적용 및 활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편성했다.

하나은행 외환마케팅부 관계자는“본 강좌가 전문 강사진의 수준 높은 강의로 인하여 거래기업 연수프로그램으로 활용될 만큼 참가기업 직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아 왔다.”며, “앞으로도 본 강좌에 대한 관심이 매년 확대되도록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키겠다.”라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