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 보면 손해!] 오리온 동원에프앤비 롯데칠성음료 外

공유
0

[안 보면 손해!] 오리온 동원에프앤비 롯데칠성음료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오리온, 포카칩 누적 매출액 1조4000억 돌파

사진=오리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올해 출시 30주년을 맞은 ‘포카칩’이 국내 누적매출액 1조4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988년 7월 첫 출시부터 지난 6월까지 30년간 소비자들의 변함 없는 사랑 속에 세운 기록으로, 판매 개수로 환산 시 약 17억 봉지에 달한다. 30년 동안 1분에 100봉 이상씩 팔린 셈. 사용한 감자의 개수는 약 22억 개에 달하며 이는 10톤 트럭 4만 대 분량에 해당한다.

◇ 동원에프앤비, 식품연구소 강남 본사로 이전

동원F&B가 서울 강남 본사에 식품연구소 둥지를 옮기고, 우수 연구인력 확보와 함께 R&D경영에 본격 나선다. 동원F&B는 기존 경기도 성남에 위치하고 있던 연구소(정식명칭 ‘동원식품과학연구원’)를 이달 서울 서초구 본사로 이전했다. 지난해 1073억 원에 매입한 동원F&B 본사 건물 2개 층에 약 150억 원을 투자, R&D 공간으로 전면 리모델링했다.

◇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스누피 에디션 한정판 출시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우유탄산음료 ‘밀키스’가 인기 캐릭터 ‘피너츠(Peanuts)’와 손잡고 ‘스누피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스누피 에디션은 지난 1950~2000년까지 미국에서 연재된 신문만화의 대명사 피너츠의 인기 캐릭터 ‘스누피’를 적용한 제품으로, 밀키스 브랜드에 신선함을 불어넣고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 천호앤케어, 삼복 더위 케어 이벤트 진행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초복을 앞두고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 삼계탕을 증정하는 ‘삼복 더위 케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천호엔케어 고객센터 및 천호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삼계탕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 골든블루, 칼스버그 팝업스토어 운영

골든블루가 맥주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부산 노보텔 해운대에서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를 이용한 팝업스토어를 13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칼스버그 팝업스토어는 더 대니쉬 가든(The Danish Garden)이라는 타이틀로, 도심 속에서 안락하고 여유로운 북유럽 감성을 물씬 느끼고 칼스버그를 좀 더 특별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