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슨 '던전앤파이터' 미디어 데이 개최…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 발표

공유
0

넥슨 '던전앤파이터' 미디어 데이 개최…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 발표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던파’의 새로운 로고 공개

넥슨은 13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고,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 : 표진수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넥슨은 13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고,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 : 표진수 기자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넥슨은 13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고,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던파’의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던파’ 특유의 재미와 특징을 계승하면서 계속해서 혁신적으로 발전해 가는 ‘던파’를 지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최고 레벨을 95까지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고, 신규 지역 ‘할렘’을 최초로 공개했다. 할렘은 ‘카쉬파’ 조직이 지배하는 지역으로, ‘모험가’와 ‘카쉬파’ 간의 스토리가 전개될 예정이다.

또한 레벨 확장에 따른 95레벨 신규 아이템과 장비 수집(파밍)의 방향성을 밝혔다. 또한 신규 던전 ‘테이베르스’, ‘천공의 균열’, ‘재난 구역’ 등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캐릭터 스킬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확장했다. 스킬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스킬의 성능, 기능, 형태 등을 다양하게 발전시키고 조합해 자신만의 스킬을 구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 특성스킬(TP) 시스템을 없애고 확장된 스킬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CP를 도입했다. 또한 ‘룬 스톤’과 ‘렐릭’을 추가해 다양한 스킬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캐릭터 밸런싱을 개선하기 위해서 기존에 마도학자, 베가본드 등의 캐릭터에 과도하게 집중되는 스킬 등을 분산시킬 계획이다.

김성욱 던전앤파이터 디렉터는 “오늘부터 신서버 업데이트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최상의 컨텐츠를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