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나다 허드슨베이, 이방카 트럼프 패션 라인 퇴출 결정

공유
0

캐나다 허드슨베이, 이방카 트럼프 패션 라인 퇴출 결정

웹 사이트에서 이미 삭제…향후 몇 개월 내 매장에서도 단계적으로 퇴출

이방카 트럼프의 패션 라인이 캐나다 백화점 허드슨베이에서 쫒겨나게 됐다. 자료=이방카인스타이미지 확대보기
이방카 트럼프의 패션 라인이 캐나다 백화점 허드슨베이에서 쫒겨나게 됐다. 자료=이방카인스타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트럼프의 패션 라인인 이방카 트럼프(Ivanka Trump)가 캐나다 백화점 허드슨베이 (Hudson's Bay)에서 쫒겨나게 됐다. 최근 판매 부진을 이유로 이방카 라인은 더 이상 매장의 웹 사이트에서 찾을 수 없으며, 향후 몇 개월 내에 매장에서도 단계적으로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허드슨베이는 13일(현지 시간) 성명에서 "이방카 라인은 올 가을 전체 의류 매장에서 철수될 것"이라며 "이는 판매 실적이 저조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허드슨베이의 이번 결정은 캐나다인들에게는 그리 놀랄만한 일은 아니다. 지난해 중반 이방카 라인의 철수에 대한 방침을 굳힌 허드슨베이는 가을에 이미 이방카 측에 이같은 사실을 통보했으며, 그동안 추이를 지켜보다 이번에 최종 확정을 통보했기 때문이다.

메간 비앙고(Meghan Biango) 허드슨베이 대표는 "허드슨베이는 정기적인 비즈니스 과정의 일환으로 상품 제공을 검토하고 적절하게 변경해 왔다"며 "성능 평가에 따라 가을까지 이 브랜드를 단계적으로 폐지할 것"이라고 온라인 패션 매체 리파이너리29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한편 허드슨베이가 이방카 트럼프의 패션 라인을 퇴출시키는 최초의 상점은 아니다. 지난 2016년 대선 당시 트럼프의 과격하고 분열적인 언행과 여성을 비하하는 태도로 일었던 보이콧 운동 "#네 지갑을 움켜쥐어라(#Grab Your Wallet)"가 확산되면서 이방카의 패션 라인을 가지고 있던 많은 상인들은 강한 압력을 받았다. 이는 결국 백화점 노드스트롬과 니먼마커스 등으로 하여금 이방카 라인의 퇴출 결정으로 이어졌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