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삼성, 의료 측정시스템 '삼성 스펙클' 유럽 특허 등록 추진

공유
1

[글로벌-Biz 24]삼성, 의료 측정시스템 '삼성 스펙클' 유럽 특허 등록 추진

-외신, 삼성 갤럭시워치 적용 가능성 주목

삼성전자가 최근 유럽에서 '삼성 스펙클(Samsung Speckle)' 에 대한 특허 등록을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미지=USPTO)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최근 유럽에서 '삼성 스펙클(Samsung Speckle)' 에 대한 특허 등록을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미지=USPTO)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유럽에서 의료 측정시스템으로 추정되는 '삼성 스펙클(Samsung Speckle)' 에 대한 특허 등록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17일 미국 현지 언론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유럽에서 삼성 스펙클에 대한 특허를 신청했다.

이번 특허와 관련해서는 아직 상표명 이외의 세부적인 사항은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2016년 미국특허청(USPTO)으로부터 출원한 특허 '레이저 스펙클 간섭 시스템(laser speckle interferometric system)'과 관련됐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당시 출원한 특허 내용으로는 '레이저 스펙클' 기술이 심장 박동이나 혈압 등을 측정하는 시스템으로 언급된 바 있다.

일각에서는 이번 특허가 삼성전자가 만든 초음파 장비를 비롯한 스마트워치 '삼성 갤럭시워치' 등에 적용될 수 있다고 보고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14년부터 자사 스마트워치에 '기어'라는 브랜드를 사용해왔다.

최근 미국 특허청에 스마트워치 제품으로 보이는 갤럭시 워치 상표를 출원해 업계에서는 삼성전자의 차기 스마트워치 제품명이 바뀌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